담양지역 농축협 조합장 당선 소감
담양지역 농축협 조합장 당선 소감
  • 취재팀
  • 승인 2015.03.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앙금 훌훌 털고 농협미래 향해 매진
박이환 담양농협장 당선자

저를 담양농협 조합장으로 선출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선의의 경쟁을 펼쳐 주신 이재구·설창현 후보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동안 우리 담양농협은 조합원님들의 사랑과 전이용을 바탕으로 비약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대·내외 경영여건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어려워지는 여건 속에서 담양농협이 계속 발전하고 조합원을 위한 실익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조합원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선거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었던 앙금과 갈등을 훌훌 털어 버리고, 조합원과 임직원 모두가 다시 하나가 되어 우리 담양농협과 조합원님들의 밝은 미래를 향해 힘을 합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저도 이번 선거를 통해 나타난 조합원님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 들이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일하고 조합원님들께 최대한 봉사하는 담양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난 5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담양농협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지난 임기 동안 미진했던 부분들을 채워 가면서 우리 조합원님들과 같이 호흡하고 조합원님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가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

경쟁후보 공약도 농협 경영정책에 반영
박요진 봉산농협장 당선자

선거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경쟁을 펼쳤던 후보들께 심심한 위로를 보냅니다.
선거운동 기간에 진재명·송진윤·김병윤 후보가 제시한 조합원과 농협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봉산농협 경영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험을 조합원들을 위해 쓸 기회를 주신 만큼 반드시 농협의 내실경영, 투명한 경영을 통해 변화하는 농협을 만들어 조합원들에게 희망을 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또한 선거공약으로 제시했던 조합장이 주인이 아닌 진정으로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농협이 과연 어떤 농협인지 앞장서 실행하는 조합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35년간 농촌에서 시설하우스와 쌀농사에 매달려서 현재의 농촌현실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알고 있습니다.
농업 의존도가 높은 우리 지역에서는 농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과감한 지원을 바탕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통해 농촌경제를 살려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처한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자체와 협력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조합원들의 고소득 창출, 원예작물 유통사업 개선을 통한 농산물 판매 증진, 외국인 근로자 입출국업무 대행, 조합원 복지사업 등도 꼭 실현시켜 나가겠습니다.

-----------------------------------------------------------

농협과 조합원의 믿음직한 일꾼 되겠다
조해근 고서농협장 당선자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조합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조합원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고서농협 발전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이번 선거에 출마하신 조임진, 최창기 후보님들의 노고에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보냅니다.
선거라는 것은 때로는 상충되는 의견으로 갈등을 빚기도 하지만 넓게 생각하면 ‘다 잘 해보자’는 의견들이 모아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조합원님들께 당선을 위한 공약이 아닌 지킬 수 있는 몇 가지 약속을 드렸습니다.
고서·남면농협의 소통과 신뢰도를 향상시켜 전이용을 늘려나가는 조합원 중심의 농협을 만들고, 로컬푸드 활성화로 조합원의 소득을 증대시키겠습니다.
또 노래·요가 등 농사일로 지친 조합원님들의 몸과 마음을 날려버릴 다양한 취미생활을 보장하며, 농자재 가격을 현실화시키고 이용고 배당을 확대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조합원 대학생 자녀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을 확대하고, 건강검진 및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조합원님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바탕으로 우리 고서농협을 살찌우는 믿음직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조합원님들의 가정에 평안과 건강이 늘 가득하길 기원하며, 조합원님들의 신뢰를 받는 고서농협을 반드시 만들겠다는 말로 감사의 인사를 대신합니다.

----------------------------------------------------------------

말한 것은 반드시 실천하는 조합장 될 터
정원실 창평농협장 당선자

존경하는 창평·대덕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쌀값만은 확실하게 책임지겠다는 저의 약속을 믿고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신 조합원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아울러 저와 함께 선거를 뛰며 창평농협의 발전방향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내놓은 황거부 후보님께도 진심어린 위로와 격려를 보냅니다.
그동안 조합원님들과 함께 보다 좋은 창평농협을 만들어보겠다고 뛰어왔지만 여러모로 미흡한 점이 있었을 것인데도 크게 탓하지 않으신 조합원님들의 따뜻한 후의에 보답하는 유일한 길은 제가 드린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고 굳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언제나 조합원님들을 최우선에 두고 조합원님들이 주인이 되는 선진 창평농협을 반드시 만들어내겠습니다.
조합원 농가의 소득을 올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발굴하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들을 전개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이 생산한 농산물이 신선하게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수 있도록 산지유통시설을 첨단화시키고, 조합원 이용고 배당을 확대해 전이용을 장려하겠습니다.
조합운영 상태를 조합원님들께서 잘 아실 수 있도록 투명한 경영에 더욱 힘을 쏟고, 여성조합원님들의 풍요롭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해 다양하고 충실한 취미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아울러 오늘의 창평조합을 일궈내신 원로조합원님들을 위한 노인돌보기 사업도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말만 그럴듯한 조합장이 아닌 말한 것은 반드시 실천하는 진실된 일꾼 조합장이 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인사말을 가름하겠습니다.
창평·대덕 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조합원을 더 행복하게 모시는 농협 실현
나승수 무정농협장 당선자

부족한 점이 많은 저에게 좋은 결과를 안겨준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농협 발전의 적임자임을 자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후보님들에게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올립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조합원들과 농협을 위해 살을 에고 뼈를 깎으며 온힘을 쏟아 조합원을 더 행복하게 잘 모시는 농협, 조합원의 뜻이 실현이 되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조합원과 상시 좌담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농협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금의 금융·신용사업 중심에서 경제사업 중심으로 확 바꾸어 무정농협을 우뚝 세우겠습니다. 경제사업 발전을 위해 수도권 공판장에서 3개월간 상주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조합경영을 실천할 생각입니다.
영농자재구입 편의를 위한 외상구매한도 약정을 높여 조합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월 1회 리스크협의회를 개최해 상호금융 대출금리를 제1금융권의 금리로 맞추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고품질 쌀을 생산하기 위해 2016년에 공동육묘장을 건립해 운영할 계획이며, 일반벼 자체 수매시 건조벼 및 산물벼 출하 구분없이 출하장려금을 최고로 지원해 쌀값의 현실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조합원 저력 발현시켜 일류 농협 만들겠다
양용호 금성농협장 당선자

이번 선거에서 압도적인 지지로 재선으로 이끌어 준 금성농협 조합원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또한 선거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신 조기봉 후보자에게도 위로를 드립니다.
‘재선’이라는 선물을 안겨주신 조합원님들의 은혜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농민과 조합원들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현시켜 금성농협을 전국 제일가는 일류 농협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협 근무 30여년 동안 실무경험과 영농현장에서 배우고 익힌 경영노하우를 농협의 혁신적인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운영평가 자문위원을 구성해 조합원에게 신뢰받는 농협으로 육성하고, 자립경영을 위한 발전계획을 수립해 자산규모 1천억원 달성을 실현토록 하겠습니다.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단지를 확대하고 지역 실정과 조합원의 연령대에 맞는 소득작목을 개발해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조합원에 대한 정기건강검진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면내 경로당에 대한 유류지원을 지속하고 여성조합원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조합원들에게 약속했던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무투표 당선은 열심히 뛰라는 조합원 뜻
윤종섭 월산농협장 당선자

이번 선거에서 무투표 당선이라는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이는 농협발전과 조합원들의 이익을 위해서 더 열심히 뛰라는 조합원들의 명령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조합원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약속했던 공약을 성실히 수행, 조합장으로서 소임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앞으로 조합원들을 위해 흙 살리기 지원사업을 펼쳐 우수농산물의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친환경 고품질 생산 우수작목반을 집중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전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월산 으뜸딸기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농협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친환경 고품질 벼 생산을 적극 지원하고 영농자재를 다양하게 비치해 농가에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농협자체수매를 확대해 생산원가를 보장하겠습니다.
이와함께 조합원자녀에 대한 장학금, 조합원들을 위해 마을회관 난방비 지원을 확대하고 조합원 취미교실, 원로조합원 건강검진 확대 등 조합원과 함께 하는 복지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

조합원 뜻 새기며 실천하는 조합장 되겠다
박근석 수북농협장 당선자

조합원 여러분의 깊은 애정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치열하였던 조합장 선거가 끝났습니다.
후보자 모두 조합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각오로 조합장 후보로 입후보였던 바 그 열정이 식지 않고 조합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조합원 여러분!
선거운동 기간 중 있었던 저에게 서운한 감정이 있었다면 모두 잊어버리고 평상생활로 빨리 복귀하시기를 소원합니다.
저는 선거운동 기간 중 32년 직원생활을 하면서 체감하지 못했던 많은 일들을 겪었고 조합원들이 바라는 숙원사항, 조합 운영방향에 대한 조언 등을 수없이 들었습니다.
조합원들의 뜻을 깊이 간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먼저 침체된 미곡처리장 운영체계를 확 바꾸어 수익 창출하고 브랜드(명품)쌀 생산을 위한 농협 생산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조합원과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농협을 만들기 위해 매월15일 조합원과 대화의 날을 지정해 운영하겠습니다.
저는 건전한 조합경영을 통한 조합원의 실익증진과 복지향상으로 조합원 모두가 만족해하는 그 날에 빨리 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조합 사업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사업전이용을 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

 

낮은 자세로 조합원 농가소득 증대 앞장
이재곤 대전농협장 당선자

다시 한 번 조합장으로 선택해준 조합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조합원들의 성원으로 3선에 성공한 것은 조합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조합원들의 권익증대와 소득향상, 복지지원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이 조합원들께 인정을 받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낮은 자세로 조합원들을 섬기며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는 것으로 조합원님들의 뜻에 보답하겠습니다.
쌀농사 안정을 위해 수취가격을 보장하고 친환경쌀 생산을 위한 지원과 판로확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영농자재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히 영농자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영농자재판매장을 종합판매장으로 개선하는 등 농가의 영농편익에 기여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시설원예농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미생물 배양센터 설치해 친환경농업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조합원의 권익증대와 소득향상을 위해 조합원과 고객을 섬기며 대전농협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합니다.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추성로 1379번지
  • 대표전화 : 061-381-1580
  • 기사제보 : 061-382-4321
  • 인쇄물,기념품,광고문의 : 061-381-3883
  • 팩스 : 061-383-21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재근
  • 법인명 : 담양군민신문
  • 제호 : 담양군민신문
  • 등록번호 : 전남 다 00232호
  • 등록일 : 2006-9-14
  • 발행일 : 2006-9-14
  • 발행인/편집인 : 최광원
  • 담양군민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담양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dy1@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