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배수로·마을안길 등 생활밀착형 민원 ‘봇물’
용배수로·마을안길 등 생활밀착형 민원 ‘봇물’
  • 김정주 기자
  • 승인 2016.08.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2년…군민과의 대화 마무리

 
민선6기 2년의 성과를 설명하고 생활밀착형 민원을 청취하고자 열린 군민과의 대화가 마무리됐다. 최형식 군수는 7월19~22일과 26~27일 2차례로 나눠 읍면을 순회하며 주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청취했다. 이번 호에는 21일 수북면, 22일 금성·봉산면, 26일 남·대덕면, 27일 창평·고서면 등 7개 면에서 제기된 민원들과 이에 대한 답변을 요약 정리한다.

7월30일자에서는 19일 담양읍·무정면, 20일 월산·용면, 21일 대전면에 대한 질의·답변을 실었었다. /편집자주

 

#수북면

▲수북면장=고품질 유기농 체리를 생산·판매해 농가소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리 식재사업을 지원해 달라.

☞체리의 경쟁력을 확인해 처리하겠다.

▲김영곤(서당동길)=정중리 203-2번지 일원 군도5호선 수북소재지~봉산삼지교 일부 구간을 선형개선해 달라.

☞빠른 시일 내 해결되는 방안을 찾겠다.

▲이현인(남전길)=대방마을 진입로 급커브 복개구간을 확장하고, 문화마을 경로당의 씽크대·장판·도배·목욕탕 타일을 교체해 달라.

☞복개도로 확장과 배수로 정비는 현지를 확인해 검토·처리하고, 경로당은 되도록 처리되게 조치하겠다.

▲강형진(넘은들길)=풍수리 1구 배수로를 정비하고 있는데 지반이 약해 무너지고 있다. 벤치플륨관 설치 등 추가적인 공사가 필요하다.

▲문영열(동상길)=풍수리 2구 배수로 정비공사를 시행했는데 배수가 불량하다. 잔여구간도 벤치플륨관을 설치·정비해야 한다.

▲최태복(미산길)=풍수리 3구 배수로도 구간이 협소하고 완만해 상습침수되고 있다. 벤치플륨관을 설치해 달라.

▲이상수(두동길)=두정 화방제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데 새로운 입주민이 집을 지으면서 묻은 흉관으로 배수가 잘되지 않아 침수가 발생한다.

▲서종한(포백길)=인구유입이 증가하는 수북면에 도시가스가 들어오도록 하고, 대방교~포백길 구간의 확장공사가 필요하다.

☞도시가스 지원은 정부차원에서 이뤄진다. 담양읍과 대전면 일부 지역이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있는 형편이다. 수북면은 첨단문화복합단지 조성을 계기로 공급지역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도로확장은 현지확인 후 검토해 처리하겠다.

▲김성복(대방두정길)=대방2구 한수동로 701~723번지 일대에 오수관거 사업이 안 된 몇 가구가 있다. 고려해 달라.

☞오수관거사업은 금년 2월 최종 완료됐다. 건의된 곳은 현지조사후 검토해 처리하겠다.

▲국양환(추성1로)=수북면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48억원이 책정됐는데 계획된 사업 이외의 것도 추가적으로 할 수 있는가. 또 담양 3대 자연유산 스토리텔링사업으로 건립된 삼인산(몽성산), 병풍산 표지석이 훼손됐는데 교체가 필요하다.

☞계획된 사업비대로 사업을 추진하되 추가로 필요한 사업은 별도의 사업비를 마련해 추진해야 한다. 표지석은 현지확인 후 검토해 처리하겠다.

▲홍경석(송정길)=성암야영장 옆 사방댐의 범람으로 대방리 23-5번지 구거 옆 땅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복구해 달라.

▲김형호(정중길)=3년 동안 2차례에 걸쳐 배수로를 정비했지만 사업비가 부족하다며 아직 완료되지 못했다. 남산리~금구동 구간중 중리 230-19번지까지 추가해서 정비를 마쳐달라.

▲박순덕(경산길)=면소재지에서 두정마을에 이르는 첨단문화복합단지 진입도로의 선형개선과 확장이 필요하다.

☞첨단문화복합단지 계획에 당연히 도로망계획까지 들어있다. 검토해서 처리하겠다.

▲허영진(원궁산길)=궁산2구 승강장 주변에 인도가 없어 위험하다. 수로를 복개하고 그곳으로 승강장을 옮겨주기 바란다.

▲최길만(미산길)=노약자들이 많은데 정류장까지 거리가 상당하다. 마을버스가 들어오게 해 달라.

▲김길현(한수동로)=대방제 입구가 7~8m정도 유실됐다. 정비가 필요하다.

▲정옥성(월성산길)=고성리41~43, 43~45번지 일원 용·배수로에 개거를 설치해 달라.

▲서상준(강동길)=강동마을 진입로를 포장해 달라.

▲김금옥(대방두정길)=농로가 없어 농기계작업에 불편을 겪고 있는 대방마을 다랭이논에 농로를 개설해 달라.

▲정종옥(하촌길)=나산마을에서 축사 뒤로 가는 미완성된 농로를 연결하고, 나산회관~봉산지방도 연결지점 1㎞와 삼정지 대흥리입구에서 고성1구 가는길 1.5㎞, 나산제 제방로 1㎞ 구간을 포장해 달라.

또 병목현상으로 상습침수가 발생하는 나산제~수북남초 앞 교차구간의 연결 배수로 정비도 필요하다.

 

#금성면

▲송진기(원율길)=동일산업을 이주시키거나 분진·소음을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해 달라. 또 복숭아 폐업농가에 대해 지원금을 보조해주는 방안도 마련할 필요가 있다.

☞분진 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폐업지원금은 검토하겠다.

▲최재기(와룡길)=금성RPC가 생산하는 대숲맑은 쌀의 학교급식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 및 홍보의 확대가 필요하다.

☞담양에 맞는 신품종을 2년 이내에 개발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조기봉(부곡길)=생태공원 미개발로 우거진 버드나무가 멧돼지 은신처가 될 뿐만 아니라 꽃가루는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 또 혜림복지재단의 반대로 추진되지 않고 있는 순창~마실재 구간의 도로를 개설해 달라.

☞버드나무는 최대한 제거하고 멧돼지가 사람을 기피하는 습성을 이용해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산책로를 개설하는 등 활용방안을 찾겠다. 도로는 혜림재단과 협의해 방안을 찾을 계획이지만 정부의 ‘산도계획’에 반영시키는데 많은 기간이 소요된다.

▲최승호(와룡길)=석현교 우측도로변에 5~6년전 식재했던 무궁화가 급격히 성장해 시야를 가려 교통사고를 유발하고 있다. 또 토사적채로 도로의 배수로가 막히는 일이 없도록 정비해 달라.

☞무궁화는 솎아내기를 실시하는 등 최적방안을 찾도록 하고 배수로가 막히는 문제는 검토하겠다.

▲조현종(평신기길)=하수관거정비 대상에서 혜림복지재단이 제외돼 있다.

▲김인철(담순로)=아름다운 메타 가로수길에 인도를 개설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면소재지 신호등을 위반하는 차량들로 통행에 지장을 받고 있어 감시카메라 설치가 필요하다.

☞가로수길 밖 농지 등을 구입해 인도나 자전거도로를 개설하는 방안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추진하고, 카메라는 검토하겠다.

▲김길용(석현길)=행복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2㎞ 규정을 고집하면 버스를 타기 어려운 8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애로를 겪게 된다. 2㎞ 규정을 완화하는 방안은 없나.

☞재원이 부족해 애로점이 있다.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

▲이서영(반디길)=조성된지 17~8년이 된 반디마을에 상·하수도가 들어오지 않는다. 본래 도로나 상·하수도를 매설하기 위해서는 기부채납이 선행돼야 하지만 사업주가 부도를 맞아 그것도 여의치 않다. 담양군이 해당 부지를 매입해 해결해 달라.

☞주민들의 불편을 이해하지만 해당 토지를 소유한 사람이 상·하수도관의 매설에 필요한 면적만이 아닌 전체 부지를 매입하길 원하고 있어 진척이 어렵다. 주민들이 토지소유자를 설득해 필요한 부지를 매입하고 담양군에 기부채납을 한다면 언제라도 해결해주겠다.

▲윤송촌(오평길)=오평마을 방향으로 자전거도로 교량을 설치해 달라.

▲정성조(정각길)=대성리1리 1053~1102-4번지 일원 농로를 아스콘으로 포장하고, 토사가 유출되고 있는 대성리 1068~1068-15번지 일원에 수로관을 매설해 달라.

▲한상호(봉곡길)=대성2리 원대성마을과 봉곡마을을 분구해 달라.

▲김종수(덕성길)=상수도 공사가 조기에 추진되도록 해달라.

▲최승권(비내동길)=봉서리488~480번지 일원 농로를 개설해 달라.

▲황인영(봉황죽림길)=농어촌도로 208호선 봉황리~순창 측구수로 개설과 사방댐 배수관 확장이 필요하다. 또 가라곡제 제방도 확장해 달라.

▲이영필(외추길)=안전한 차량진출입을 위해 매곡 가는 교량의 일부를 확장해 달라.

▲장광수(영월길)=덕성1리 932번지 주변 영월마을 배수로를 정비해 달라.

▲오정봉(대판길)=봉서리 585번지 주변 농로를 개설해 달라.

▲정경희(담양읍 남촌길)=봉서리 123-2번지 주변 농경지를 경작하는 주민들을 위해 마을과 신설 국도24호선 사이에 차량이 통행할 수 있는 부채도로를 개설해 달라.

▲지재봉(석현길)=경비행기가 이·착륙을 하면서 석현마을 상공을 이용하는데 다른 경로를 이용하게 하는 방안은 없나.

▲최성춘(장항길)=군내버스가 봉서리 마을 내로 진입할 수 있게 해 달라.

 

#봉산면

▲박용문(와우길)=와우리 게이트볼장에 화장실과 야간 조명시설을 설치해 달라.

☞화장실을 설치할만한 곳은 없으나 검토하고 야간조명은 내년에 추진하겠다.

▲이영신(제월길)=제월리 213-3번지 도로인근 빨래터 지붕을 개보수와 제월리 2번지 일대 취입보 수문을 전기식으로 교체바람.

☞빨래터는 현지 확인 후 사업을 추진하고, 수문 교체는 농어촌공사와 협의하겠다.

▲양해술(죽림길)=죽림마을 안길이 심하게 파손돼 통행에 지장을 준다,

☞2017년 사업에 반영하겠다.

▲진병준(신학길)=신학리 뜰 일부구간에 농로가 개설되지 않아 농업인들이 먼 길을 우회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2017년 주민숙원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하겠다.

▲유이중(부동길)=유산리 98-1~95-4번지 일대 배수로를 정리해 달라.

▲최규용(서봉길)=제월리 419번지 일대 배수로를 정리해 달라.

▲신대섭(와우신평길)=와우리 중앙농로를 아스콘으로 포장해 달라.

☞현지를 확인해 도로의 유지보수를 추진하겠다.

▲박상오(삼지길)=장마때마다 농경지로 범람하는 신학리 509-5~308-3번지 일대 탄금 소하천 내 수문설치가 필요하다. 또 배수펌프시설의 설치 및 배수개선사업 추진도 바람직하다.

☞수문설치는 하지 않는 대신 매년 수초를 제거해 범람하지 않도록 하겠다. 배수개선사업 등은 종합적으로 대전천 생태공원 조성사업 기본계획에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

▲김옥수(와우길)=와우리 2998-2번지 주변 우도농악 전수관 진출입도로에서 좌회전을 할 수 있게 해달라.

▲김상열(탄금길)=신학리 소재 봉산교회 소방도로 개설 요망.

▲강봉진(신학길)=제월리 708-1·2번지 강우시 하우스가 침수된다. 개거사업을 해달라.되므.

▲이화언(반월길)=영세고령농 육묘 및 방제 등 보조사업 확대가 필요하며 농로포장이나 용배수로 사업을 진행할 때 기부체납에 의존하는 것은 부당하고 군에서 부지를 매입해 하는 것이 타당하다. 또 행정리간 경계를 확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관련부서에 적당한 방안을 검토하도록 지시하겠다.

▲정종갑(유산리)=유산리 소재 쌍교다리 도로노면 및 교각노후로 붕괴위험 있어 보수가 필요하다.

▲김민수=봉산면 발전을 위하여 농경지를 택지로 개발하는 것에 대한 촉진이 필요하다.

▲송진윤(면앙정로)=군민의 날 행사 상금 관련 선거법 위반되어 회수된 바, 향후 행사 계획이 궁금하다.

☞군민의날 행사와 부대행사를 분리해 시행할 계회긍로 조례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남(곡정길)=곡정마을 경로당 주방싱크대를 설치해 달라.

▲김형로(삼지길)=습지 지정과 홍수와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다. 불필요하게 지정된 습지구역을 해제하고 원상복구해 달라.

☞홍수조절지 조성을 검토하겠다.

▲김형기(삼지길)=게이트볼장 개보수가 필요하며, 하천 맞은 편 제방 식재된 대나무뿌리가 논까지 뻗어 농사에 지장을 초래한다.

☞게이트볼 구장 건은 검토하고, 대나무와 관련해서는 농토 경계 1~2m 전 구간에 뿌리번식 차단장치(팽라이트)를 설치하겠다.

 

#남면

▲김주희(남대덕로)=그네와 놀이시설을 설치해 달라.

☞그네시설 등은 조례제정 등이 필요해 현재로서는 어렵다.

▲김영구(청계길)=청계마을회관 앞에 보안등을 설치해 달라.

☞보안등은 인근 농작물경작 등에 피해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협의가 필요하다.

▲김정규(남대덕로)=청계마을 앞 지방도에 과속방지턱과 과속방지 카메라를 설치해 달라.

☞과속방지턱이나 과속단속카메라는 현지여건상 설치할 수 없다. 다만 과속방지 도색은 현지를 확인한 후 실시하겠다.

▲김옥귀(청계길)=청계마을 앞 버스승강장을 개선해 달라.

▲홍기천(청계길)=청계길 마을진입로 확장과 소하천을 정비해 달라.

☞마을안길 확장은 현지확인 후 내년 주민숙원사업에 편성해 지원하겠다.

▲한순례(청계길)=청계마을 당산나무 주변 보호수의 성장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

☞당산나무 주변 정비사업은 현지확인을 거쳐 내년예산에 편성해 지원하도록 검토하겠다.

▲박태원(남대덕로)=남대덕로 104-8번지 외 4가구의 진입로를 확보해 달라.

☞진입로 확보는 토지소유자와 충분히 협의해 마을에서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종욱(청계길)=지방도 887호선 등 가로수 관리가 미흡하고, 무허가축사 양성화에 대한 마을순회 설명이 필요하다.

☞가로수관리단을 활용해 매년 잡초·덩굴 제거, 비배관리를 실시하고 무허가축사 양성화는 9월1일부터 지역별 순회설명을 실시하겠다.

▲박찬옥(청계길)=가암리 산26번지 배수로 정비가 필요하다.

▲김종관(남대덕로)=가암리 471-1번지 주차장 부지를 포장해 달라.

▲홍창문(구산리)=구산리 581-1·2 일원 배수로에 수로관을 설치해 달라.

▲김종욱(청계길)=가암리 511~529번지 마을안길 하수구를 복개해 달라.

▲안창수(사봉실길)=정곡리 206번지 마을안길 배수로에 흄관을 설치해 달라.

▲박기수(정곡리)=정곡마을 교량의 날개를 확장해 달라.

▲한중식(학선리)=개선동마을 개선제 진입로를 개설해 달라.

▲전만수(반석길)=반석마을 진입로 부근에 석축을 쌓아 달라.

▲양회현(용연리)=생오지마을 앞 구거를 정비해 달라.

▲문완섭(가암리)=혈암마을 안길 배수로를 복개해 달라.

▲이운옥(연천리)=연천마을 배수로 옹벽이 파손돼 정비가 필요하고, 마을안길 도로도 확포장이 절실하다.

▲박기수(정곡리)=정곡마을 안길 도로 확포장에 필요한 부지를 매입했다.

▲정희용(지곡리)=사봉실마을에 제설기를 지원해주고 상수도시설 공사가 완료된 유둔제까지 상수도를 공급해 달라. 고서~광주댐간 4차선 확포장 공사가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정재봉(인암리)=토옥부락에서 산95-1번지에 이르는 구간에 농로를 개설해 달라.

▲박정원(화암마을)=마을에서 농경지로 가는 교량이 없어 인근 풍암·청촌마을 앞으로 돌아가서 농사를 지어야 한다.

▲박열(연천리)=상수도 개통을 촉구한다. 사업의 진행상황도 알려 달라.

▲박열(연천리)=출산을 장려하는 문화를 조성해 달라.

▲안창수(정곡리)=사봉실마을 야영장 설치를 조속히 추진해 달라.

▲김재영(혈암마을)=가암리 53번지에 콘테이너가 설치돼 진입로를 막고 있다. 군이 사유지를 매입해 도로를 확보해 달라.

▲홍창문(구산리)=남천천의 정비 및 준설작업과 남도마당~구산마을간 커브길의 선형변경이 필요하다.

▲정운찬(지곡리)=가산문학관 앞 광주방면 버스승강장을 설치해 달라.

▲신동일(무동리)=수구촌마을 느티나무가 고사되고 있다. 회생대책을 마련하라.

▲박종채(청촌마을)=화암~풍암 하천의 준설작업이 필요하다.

▲정구선(지곡리)=지곡마을 소하천 석축이 파손돼 정비가 필요하다.

▲이운옥(연천리)=연천리 568번지 부근 용·배수로를 정비해 달라.

▲이상대(연천리)=용·배수로가 낡아 물이 넘치고 토사가 쌓인다. 교체해 달라.

▲한만섭(풍암마을)=무동에서 만월로 가는 도로의 요철이 심하다. 아스콘으로 포장해 달라.

▲박철호(정곡경로당)=안마의자를 지원해 달라.

▲김상래(정곡경로당)=가로등을 가리는 은행나무 가지를 제거해 달라.

▲박기수(정곡경로당)=옥수수 진공포장기를 지원해 달라.

▲조종근(정곡경로당)=인암리 137-2번지 뒤 소하천(약수터입구)에 가드레일을 설치해 달라.

 

#대덕면

▲오원섭(문학리)=국지도60호선 매산지구 위험도로 공사의 일부인 로타리 설치와 관련 설계 전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달라.

▲정한민(입석리)=입석마을 주민들의 쉼터를 조성하고자 하는데 모정과 운동기구를 설치해 달라.

▲김용건(운암리)=농기계 임대기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달라.

☞농업규모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겠다.

▲하종열(운산리)=송산소하천에 교량을 설치해 달라.

▲최형열(갈전리)=갈전1리 하갈마을에 승강장을 설치해 달라.

☞마을 앞 환경부 소유 토지를 활용해 설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

▲김영보(용대리)=용대3구 배수로를 정비하고, 기존 옥천골 약수터 입구에 설치돼 있는 간이화장실을 용대3구 수곡마을로 옮겨 달라.

☞배수로는 검토하고, 간이화장실은 적극 시행하겠다.

▲진철호(입석리)=그린벨트 지역에 있는 호두농가들의 편의를 위해 호두집하장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해달라.

☞그린벨트내 타 농산물 집하장은 설치가 가능하지만 법규상 호두는 불가하다. 해결방안이 있는지 검토해보겠다.

▲신승용(입석리)=축산인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축산분야의 장기적인 발전전략 수립 등을 위해 기술센터에 축산계를 신설해 달라.

☞간담회는 검토하고, 기술센터 축산계 신설은 축산관련 인력을 신규로 채용할 예정으로 축산기술북부사업소 개소시 대안을 마련하겠다.

▲김용각(운암리)=밭작물 재배농가들에 퇴비 보조비율을 확대해 달라.

▲홍순덕(성곡리)=노후된 용·배수관을 교체하고 성곡리 오례천에 소교량을 설치해 달라.

▲유근영(장산리)=노상에 그물망으로 설치된 재활용품 수집함이 미관을 저해한다. 비가림시설로 정비해 달라.

▲이종숙(매산리)=간이상수도를 이용하는 가구 가운데 수압이 약해서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다. 모터를 달아주는 등 개선방안이 필요하다. 또 마을 경로당에 운동기구를 설치해 달라.

☞모터는 검토하고 운동기구는 설치하겠다.

▲최정희(매산리)=10시 이후면 창평까지만 운행되는 303번 버스를 대덕까지 연장운행되도록 해달라.

▲이시창(매산리)=사창 행복전원마을 공사현장에서 유출된 토사로 수로가 막혀 불편하다.

☞현장확인 후 시정방법을 검토하겠다.

 

#창평면

▲김귀원(양산길)=오강1리 양산마을 진입로를 아스팔트로 포장해 달라.

▲고주석(돌담길)=삼천리 안길수로 정비가 부실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권양기가 설치된 곳은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

▲공기수(외동로)=농촌고령화로 인력이 부족하다. 인력과 비용이 절감되는 직파재배법의 확산·장려가 필요하다.

▲나승경(용운길)=전원택지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논으로 가는 진입로가 못쓰게 됐다. 속히 정비해 달라.

▲정보스님(오산길)=슬로시티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삼지내마을에 자전거도로와 산책길을 조성하고, 오강~창평시장 구간 가로수 하단에 인도를 설치하거나 삼지내에 산책로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

▲김종수(창평로)=유곡3구 기동마을 회관 옆에 위치한 빈 집을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

▲이재태(월동길)=용수리 수곡마을의 비포장농로를 포장해 달라.

▲이남례(차동길)=창평중학교 진입로가 협소하다. 벚나무 아래쪽으로 인도를 설치해 학생들의 등하교길 보행안전을 확보해 달라.

▲송영종(화양길)=인근 지역 관광지와 통합한 관광안내로 담양에 머물 수 있는 관광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홍보방법의 개선이 필요하다. 저온저장고의 AS비용이 부적당하다. 실태를 분석해 부적격 회사에는 페널티를 부여해 달라.

▲박영오(해곡내동길)=마을경로당 신축을 추진하는데 노외주차장이 도시계획선에 물려 부지확보가 어렵다.

▲박연호(해곡내동길)=해곡다리 주변 벚나무가 고사하고 있는데 칡넝쿨 제거가 안된다.

▲김금자(돌담길)=슬로시티로 지정되면서 마을안길이 비포장으로 바뀜에 따라 먼지가 발생해 빨래를 널거나 창문을 여는데 애로가 많다.

▲이얌순(사동길)=공기압 치료기를 2대 지원해 달라.

 

#고서면

▲김용관(창평현로)=일부지역만 가능한 하수처리시설의 고서 전지역으로 확대가 필요하며, 광주호 체육공원 활용 방안을 들려달라.

☞하수처리 시설의 확대는 2017년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광주호 체육공원은 후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천년 숲을 조성해야 하는데 운영관리 주체를 선정해야 하는 등 어려움이 있지만 면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도록 하겠다.

▲한기현(금현길)=금현리 135-3번지까지 연결된 농로를 설치해 달라.

▲김평중(금현길)=그린벨트 지역 내 사용하지 않는 창고나 축사는 농촌체험장으로 이용하게 하는 조치가 필요하며, 금현리 535-6 배수로도 정비돼야 한다.

▲조장식(운현길)=고서소재지부터 원강리까지 인도설치 바람.

▲김옥중(성월성산길)=성월1리 성산마을의 분구가 필요하다.

▲조영술(운현길)=시정과 보호수가 위치한 금현리 165-1번지 군유지를 마을로 돌려달라.

▲류종석(해평길)=마로니에 가로수길을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 묘목은 기증이 가능하다.

☞기증을 받거나 일정 부분은 구입해 추진하도록 하겠다.

▲하태효(방죽안길)=마을까지 멧돼지가 출현해 피해가 발생할 위험이 있다. 또 보촌리 내보마을진입로를 복개해 달라.

☞멧돼지는 포획하고 복개는 검토하겠다.

▲김용준(고읍현길)=고읍리 주변에 산재한 자원을 벨트화 시켜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달라.

☞중장기계획을 세워 문화자원을 복원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조연의(교촌길)=창평향교에서 교촌마을로 오는 배수로 정비하고, 모정 옆에 운동기구를 설치해 달라.

☞배수로는 현지를 확인한 후 조치토록 하고, 운동기구는 검토하겠다.

▲박문수(주평길)=면지를 편찬하고, 고서면 입구에 의병창의문을 설치해 달라.

☞면지는 지원토록 하고 창의문은 실효성을 검토하겠다.

▲정주익(주평길)=경로당에 냉장고를 지원해 달라.

▲김덕희(외보길)=마을회관에 안마의자를 지원해 달라.

▲김옥중(성산길)=마을회관에 에어컨을 설치해 달라.

▲현영수(상덕길)=마을회관 보일러가 고장이 자주난다. 교체해 달라.

▲류한초(해평길)=마을회관에 안마의자와 냉장고를 지원해 달라.

▲최유인(동산촌길)=고읍리 763-9번지 일원에 용수로를 설치해 달라.

▲전운학(신양길)=교산리 389-6일원 농로를 포장해 달라.

▲현영수(상덕길)=산덕리 120-10번지 일원 배수로의 옹벽공사가 필요하다.

▲김정자(운현길)=양수기 연결호스를 교체해 달라.

▲임현숙(원등1길)=동운리 마을진입로를 포장해 달라.

▲조복(가사문학로)=광주호누리길 조성사업의 향후 추진일정과 대략적인 개요를 알려주고, 방치된 광주호체육공원 정상화 방안과 숲체험 교육공간 마련이 필요하다.

▲정호님(원류동길)=마을 내 하수도 정비가 필요하다.

▲서문진(원류동길)=마을단위 지적도를 제작해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추성로 1379번지
  • 대표전화 : 061-381-1580
  • 기사제보 : 061-382-4321
  • 인쇄물,기념품,광고문의 : 061-381-3883
  • 팩스 : 061-383-21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재근
  • 법인명 : 담양군민신문
  • 제호 : 담양군민신문
  • 등록번호 : 전남 다 00232호
  • 등록일 : 2006-9-14
  • 발행일 : 2006-9-14
  • 발행인/편집인 : 최광원
  • 담양군민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담양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dy1@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