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소포장 디자인 개발로 판매촉진 성과
2016-07-20 담양군민신문
포도·죽로차·죽향쌀·딸기 등 10여개 제품 디자인 변경
군은 최근 소용량 농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에 따라 신선함과 건강함을 강조한 소포장 판매 전략의 일환으로 고서포도 1.5㎏과 3㎏ 소포장 디자인을 개발해 소비자의 구매욕을 상승시키는 등 상품 판매를 촉진하고 나섰다.
군은 관내 생산 농식품 생산자와 농업단체 중 자체 포장디자인 개발이 어려운 업체, 제품 포장 개선이 시급하거나 개선 후 뚜렷한 효과가 기대되는 업체, 친환경농산물 가공식품 업체 등을 대상으로 포장재 디자인 개발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올해에 죽로차, 담스쌀맥주, 순우리블루베리100, 가라실마을두부, 죽향쌀, 담양딸기 등 10여개의 제품이 디자인 변경을 완료해 타 지역 제품과의 차별화를 두면서 판매량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최형식 군수는 “디자인’도 하나의 경쟁력”이라며 “소규모 식품업체나 생산자단체가 어려워하는 포장재 디자인 개발에 군이 지속적으로 지원해 지역농산물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