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홍보마케팅으로 농식품 판로개척 ‘총력`
GS·CJ 유통기획전문가 초청 ‘농식품 품평·상담회’ 개최
품평·상담회는 담양을 대표하는 농식품의 홍보와 판로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최형식 군수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정영준 센터장, 농식품 벤처·창업특화센터 이길재 센터장을 비롯 GS리테일, GS홈쇼핑 전문 MD(상품기획자) CJ 키친인큐베이터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죽향식품 대잎쌀국수, 담양농협 무농약 블루베리 원액 100%, 고서와인, 안복자한과, 고려전통식품 무농약 쌀식혜, 담양죽순영농조합법인 죽순, 죽순떡갈비, 죽로차, 포도식초 등 담양을 대표하는 20여개 업체가 품평회를 통해 100여개 품목을 선보이고 생산, 품질, 위생, 포장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컨설팅을 함께 진행했다.
추후 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GS25편의점 및 GS슈퍼마켓 전국 매장 GS홈쇼핑 TV채널 및 인터넷 쇼핑몰 등 각종 유통망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며, GS 해외네트워크를 통해 K-FOOD 상품으로 육성된다.
최형식 군수는 “이번 품평·상담회를 통해 우리군 우수 농식품 이미지 제고와 판매처 확대로 지역 기업체의 매출 제고는 물론, 기업과 지자체 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우리군 농식품의 새로운 유통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져갈 계획”이며 “생산, 가공, 판매, 체험, 홍보 등 6차 산업을 연계한 전락적 마케팅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우리군의 농특산물이 국내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품평회 전시 농식품은 담양군복지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