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u-안심콜’ 구급서비스 운영
소방서, ‘u-안심콜’ 구급서비스 운영
  • 마스터
  • 승인 2009.02.26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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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소방서(서장 신봉수)는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정보를 확인,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 ‘u-안심콜 시스템’을 활용한 맞춤형 구급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군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실습교육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u-안심콜은 질병자, 노약자 등이 본인이나 대리인을 통해 자신의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 질병, 보호자 연락처 등 상세한 신상정보를 인터넷(
http://u119.nema.go.kr)을 통해 등록해 두는 것.


등록한 사람이 유사시에 119로 신고하면 등록된 정보가 구급출동대로 자동통보돼 환자에게 적합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다.


또 환자의 이송, 보호자로의 신속한 통보 등도 가능해져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 보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소방서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능력의 향상을 위해 각급 학교, 긴급구조기관 및 단체, 군부대 등으로부터 연중 신청을 받아 전문강사진이 현지로 출장, 교육해주고 있다.


u-안심콜 등록과 응급처치교육 신청에 대한 문의사항은 담양소방서 방호과(380-0881)로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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