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산면 대추리1구 마을회관에서 30건 민원 접수
담양군은 직접 주민 곁으로 찾아가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찾아가는 현장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최근 봉산면 대추리1구 마을회관에서 ‘2015년 1분기 찾아가는 현장 이동민원실’을 운영, 일반민원과 토지관리·지적·건축·세무·기반조성·보건·지적측량 등 8개 분야에 걸쳐 이뤄졌다고 밝혔다.
대추리 이동민원실에서는 총 30건의 민원이 접수됐으며, 그중 생활민원 및 건의사항 9건은 해당부서에 전달해 민원처리과정을 민원인에게 통보해 주기로 했다.
이와 함께 참석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당과 혈압을 측정해 주는 등 건강분야 상담도 병행했다.
군 관계자는 “내실있는 이동민원실 운영을 위해 민원불편사항이 많은 한전과 농촌공사 관계자도 참석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사전 해결함으로써 ‘행정서비스 불만 제로화’를 통해 군민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열린 민원행정 구현과 군민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분기별로 읍면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고서면, 9월에는 남면, 12월에는 창평면에서 이동민원실을 마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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