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 인터넷 사이트 7월 1일부터 본격 운영
4월부터 국민안전처에서 시범운영 중이던 소방민원 인터넷 사이트(www.mpss.go.kr/somin)가 7월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소방민원센터는 대국민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 정보화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소방민원서류를 소방관서에 직접 방문하거나 서류를 종이 문서로 제출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구축됐다.
소방민원센터 사이트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민원사항을 진행하면 된다
새롭게 구축된 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도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민원신청이 가능한 사항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신청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 점검 결과보고 등이다.
담양소방서 관계자는 "온라인 소방민원센터뿐 아니라 고령자 등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병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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