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웃음협회 운영이사이자 동강대 평생교육원 전담강사인 오영남 웃음치료사는 이날 강연에서 ‘미인대칭’을 주제로 ‘미’소를 지으며 ‘인’사 잘하고 ‘대’화를 부드럽게 나누면서 ‘칭’찬함을 곁들이자는 ‘미인대칭’ 기법을 소개했다.
김영숙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외부강사와 내부직원 등 1일 강사 제도를 적절히 혼용한 지속적인 친절교육 실시로 민원인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민원인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에서는 다양한 민원수요에 부응하는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사전심사 제도,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민원안내 도우미 배치, 토요민원상황실 운영, 찾아가는 현장이동민원실 운영,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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