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군,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담양군민신문
  • 승인 2018.12.28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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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관광도시 부문, 관광도시 경쟁력 인정받아

 

전국의 소비자가 인정하는 2019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인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테마 관광도시 부문에서 담양군이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2019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 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으로 소비자가 선택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주최 측은 지난 10월부터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 등을 통해 소비자 조사를 진행, 31만3천807명이 참여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로 국내 유수의 브랜드와 연예인이 대부분을 차지한 가운데 경기도 안성의 농축산물 브랜드 ‘안성마춤’을 제외하고 지자체 수상으로 담양이 유일하다.


또한 테마관광도시 부문 수상이라는 점에서 이번 쾌거는 ‘관광도시 담양다움’의 브랜드 가치를 전국의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셈이다.


담양의 고유한 자연환경과 지역 특성을 살리고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를 지향하는 담양의 이미지와 천년의 유구한 역사가 빚어낸 아름다운 경관의 담양다움 브랜드화가 맞아 떨어진 셈이다. 죽녹원과 메타프로방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전국적인 유명 관광 명소로 이미 자리를 잡았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천만 관광시대의 열쇠로 관광객에게 담양만의 경험을 전하는 ‘담양다움’을 강조한다”며 “담양다움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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