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임 건강증진담당·최순철 직소민원담당, ‘국무총리상’ 수상
유성임 건강증진담당·최순철 직소민원담당, ‘국무총리상’ 수상
  • 추연안 기자
  • 승인 2019.01.10 14: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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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성 임
최 순 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유성임 보건소 건강증진담당과 적극적인 민원해결에 앞장선 최순철 자치행정과 직소민원담당이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992년 3월에 공직생활을 시작한 유성임 담당은 보건업무를 맡아오면서 주민들의 건강증진관리에 힘쓰는 등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역점을 두고 체조교실·행복충전 주민건강걷기·건강생활실천교육 등을 추진하였으며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중이용시설에 금연표지판 및 금연벨 설치를 비롯 간접흡연 피해 방지조례를 제정해 금연 환경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특히 노인층 구강 건강증진에 역점을 두고 매주 1회 구강관리(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해 구강건강 인식도를 향상시켰으며, 관내 독거노인·영세민·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방문해 치주질환 예방치료를 실시했다.


그 외에도 관내 초등학교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교육을 실시해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성장하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치아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평생 건강한 치아를 갖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91년 11월에 공직을 시작한 최순철 담당은 2017년 1월부터 직소민원담당 업무를 맡아오면서 2년간 230여건의 주민생활불편 민원 및 재난 위험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민원 해결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다.


또 건축·환경 등 135건의 이웃 간 분쟁이 발생 시 관련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적극 개입해 원만하게 민원을 해결해 왔다.


아울러 진정 민원·군 홈페이지·국민신고 등에 신고 된 6천305건에 대한 각종 민원을 통합 관리해 부서별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민원해결 의식을 높이고, 미해결된 민원은 부서별로 의견을 조율해 행정의 신뢰성을 확립하고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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