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주민과 소통위한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군, 주민과 소통위한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 담양군민신문
  • 승인 2019.03.21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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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은 행정서비스 불만제로화를 위해 매주 목요일 아침 친절교육 자체강사제와 매월 1회 전문강사 초빙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체 교육에서는 민원실 근무 직원들이 방문 및 전화민원, 각종 특이 상황별 민원 등에 대한 응대요령을 체험 사례별로 발표하면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갈수록 새롭고 다양한 민원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피부로 느끼는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월 첫째주 목요일 전문강사를 초빙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조직의 의사소통과 협업의 주제로 조직에서의 협업․의사소통․의사결정을 위한 공감, 주장, 존중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내부 공직자간의 공감 있는 의사소통은 나아가 주민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감성 있는 소통과 친절이 우러나옴을 강조했다.
조기양 열린민원과장은 “갈수록 새롭고 다양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어 감성있는 행정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진심어린 민원 친절응대와 긍정적인 마인드로 주민과 소통하고 체감하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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